- 오는 13일 리니지W 시그니처 클래스 '성기사'등장
- 유일변신 등장, 기대값만 수천만원 예상
- 리부트 서버 : 해골 등장, 신규유저와 복귀유저 겨냥한 듯
[자료 이미지 / 출처 : 리니지W 유튜브 공식계정, 3주년 스튜디오 W]
11월 4일, 엔씨소프트의 리니지W의 3주년 스튜디오가 진행됐다. 3주년 기념 영상을 시작으로 업데이트 소식과 유일 변신의 소식 등을 포함한 소개가 이어졌다. 주요 업데이트 소식으로는 리니지W의 시그니처 클래스 성기사가 오는 13일 선보인다는 것과 아레나 사냥터 '신계'가 있었다.
성기사는 파괴적인 힘과 신성한 권능으로 최전선을 휘젓는 신의 사자라는 소개와 함께 광역 스턴기를 포함한 탁월한 PVP와 PVE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던전 신계는 주말만 접속이 가능한 아레나 사냥터로 총 5개의 관문을 거쳐 최종 보스인 메타트론을 만나게 되는 구성으로 알려졌다. 신계는 혈맹 단위의 레이드로 이뤄지며, 상당한 난이도를 갖출 것으로 전해졌다. 보상 아이템은 신화 등급과 성기사 클래스의 특화 전설 아이템 등이 보상으로 드랍될 전망이다.
또한 유일 변신이 등장한다는 소식도 이어졌다. 리니지W는 총 7단계(일반-고급-희귀-영웅-전설-신화-유일)의 변신 등급이 있는데 가장 상위에 자리매김하는 등급으로 상당한 파급력을 전해줄 것으로 예상됐다. 특히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이 적용돼 남들과는 다른 특별한 꾸밈이 가능할 것으로 알려졌으며, 독보적인 존재감을 뽐낼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한편, TJ 쿠폰 역시 지급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오는 13일 단발성으로 총 6개의 쿠폰이 지급되며 이는 장비에 3장, 유료 장비에 3장으로 구성될 전망이다. 집계기간은 론칭 시점을 시작으로 오는 6일 05시까지 누적된 인챈트 현황을 기반으로 제공될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총 4주간 4장의 TJ 쿠폰이 추가 지급되는데, 여기에는 룬과 변신, 인형과 공개되지 않은 특별한 한 장의 카드가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리니지W의 3주년을 기념하는 이번 스튜디오에서 공개된 TJ 쿠폰은 총 10종으로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모았다.
특히 리부트 서버 : 해골 서버의 등장을 알리기도 했는데, 많은 과금 요소가 제한된 서버로 신규 유저들 혹은 복귀 유저들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가 이어질 전망이다.
이번 스튜디오는 동시 시청자 7천 2백여 명을 달성했다. 국내외를 기반으로 글로벌 게임을 지향하며 상당한 과금력이 동반되는 게임이라는 점을 고려했을 때는 다소 빈약한 수치다.
일부 유저들은 "TJ는 상당히 반가우나 유일 등급 변신이 공개된다는 사실에 의욕이 상당 부분 떨어지는 것을 느꼈다"라며, 다소 아쉽다는 의견을 내주기도 했다. 또 다른 유저는 "유저들과 소통하는 채널이 더 많았으면 좋겠다"며, "이번 TJ 쿠폰 중 장비(무기/방어구)로 표기된 내용을 보면 악세사리가 표기되지 않아 유저들이 많은 혼동을 겪고 있어 빠른 시일 내에 답을 주면 좋겠다"라는 의견을 말하기도 했다.
리니지W는 2021년 11월 4일 처음 론칭한 엔씨소프트의 게임으로 출시 당일부터 16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세간의 관심을 모았던 대표 게임으로, 과금을 유도하는 수준이 도를 넘는다는 일부 유저들의 지적과 함께 현재는 신규 유입이 사실상 어려운 게임 중 하나로 인식되는 엔씨소프트의 대표 게임 중 하나다.
보다, BON(좋은), 本(근본 본) / 본뉴스